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제추행기소유예 받기위해

강제추행기소유예

 

 


 

살아가면서 언제나 좋은일만은 있을 수 없습니다.

불미스러운 일이 연루되어 혐의가 인정된다면

검찰단계에서 강제추행기소유예로 종결이 되어야

전과기록이 남지않습니다. 하지만 일정한 요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다시말해 정당한 근거가 없이는

재판을 받게 됩니다.

 



강제추행기소유예를 판단하는 처분 근거는 죄질의

경중에 있으며, 이와함께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도

필요합니다. 죄질이 무겁다면 아무리 합의나 진지한

반성을 한다고 하여도 선처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죄질은 변호인의 주장에따라 범죄전후의 상황, 동기

및 고의성, 그수단과 피해자의 피해정도, 피의자의 평소

성향과 앞으로 재발가능성등을 검토하게 되고 이에

논리적으로 설득이 가능한 사안이라면 자칫 중하게

여겨질수 있는 죄질을 최대한으로 낮추어 강제추행기소유예

받을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사안에따라 무혐의가 가능한 부분이라면 강제추행기소유예

바라고 혐의를 인정하시면 안됩니다. 억울한 부분이 있다면

반드시 풀어야하면 죄질의 감경은 커녕 가중처벌을 받아서는

안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찰, 검찰 등의 수사기관의 조사에

앞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피의자 신문절차는 매우 중요한 증거로 남기

때문에 그 질문 의도와 진위를 파악하고 불리함 없는

이르러야합니다. 사안에 따라 혐의를 부인할 경우

강제추행기소유예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사라질 수

있기때문에 처벌의사의 확인과 함께 양형기준에 맞는

작량감경을 통하여 검사의 기소유예처분근거에

정당성을 제시해주어야합니다.


 



자신이 초범이라고 하여 무조건 강제추행기소유예

받을것이라고 지레짐작하고 안심하며 안일하게 대응을

할경우에 처벌을 받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에 결코

안심해서는 안되고 진정으로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며

적절하게 대응을 해나가야 합니다.


 



해당사건의 초범이라면 사건전후 사정을 파악하여

반성의 태도를 보이는것이 좋습니다. 재범의 우려가

없다는것을 적절한 시기에 내세워야만 기소유예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혼자서 판단하는것은 섣부른 실수가

될 수 있으니 조언을 들어보는것이 좋습니다.

 

 

http://www.형사소송.kr/

https://leedhlaw.modoo.at/


걸려벼 책상위에 놓인 명함첩을뒤졌지만 찾는명함이여 "미에하타시게코씨? 누구시죠?’'

지 ᅮ 짜즈1 내며서 다시 찾다가, 사카기 강제추행기소유예 형사에게명함을 목소리에 가시가돋쳐 있었다- 맞아. 그녀의 말투는늘 이랬어.

x!^렸다• 그의 연락처는 취재노트에 메했게코는기억을 떠올렸다• 그러나술만들어가면 완전히 달라진다.

“갑자기 전화해서 강제추행기소유예 죄송합니다. 오래 전이지만실종된 여자의 트

厂 ^ 나^ 꺼냈다. 동종업자들 가운데는 컴퓨터로 자墙 쓰려고 취재를 갔을 때 만난 사람인데요. 저……”

n A = 췌"ᅳᅵJ지마 시게코는 이직도 옛날식으로 취재 내^ 시게코는 그제야 기억이 난 것 같았다. 당시의 시게코는。}직 口

관ᅵ0ᅵt 사;서대로’보관하고 있다.가라기무라(木村) 시게코였다. 이름을다시 말히려는데 저편에서

노^!내질이지를 들추자" 금방 사카기의 전화번호가 春목소리가 돌아왔다.

.히가시나카노경찰서’라고적혀 있었다.시게; "아.시게코씨.기무라시게코?”

7}슴1:거리며수화기를들었다."그래요,맞아요•정말오랜만입니다;

DB자리에 없었다. 급한일로집에서 바로현창‘‘결혼해서 마에하타 씨가 된 거로군요. 엽서를 받아놓고도 그

=두^다. 시게코는 기슴이 덜컹11다. 급한 일? 분4락하고 말았네요. 잘지내세요?,,

가와 Aᅩ일 며이다 마에하타 시게코에게 전화가 왔다고 r예. 오랫동안 연락도 드리지 못하고,죄송합니다.’’

레^^고ᄉ수화기를내려놓았다. 강제추행기소유예 '그이후로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했어요 글은잘되고있나요?”

화하지 못한 탓에 시게코의 가슴은 더욱고동치71 ^ 취재를 한 게 한 달 전의 일이라도 되는 듯한 어투였다. 일 1

ᅡ!ᅮ넘기면서 두세 사람의 프로필을 기억해두고1전의 일도 잊지 않는 걸로 봐서 치밀한 성격인 것 같다. 대답할 ^

ᅮ화^재2^네번에는 시의전화였다. 전剩호란의 맨 위에 없어 망설이고 있다가 마음올 다잡고 본론으로 들어갔다.

ᅳ!호5우。시모다 시모다경찰서의 히무로^키코(水室佐喜子바쁘신데 죄송하지만,히무로씨,혹시 텔레비전 뉴스보셨나요?'

와 마지막으로 연락한지도벌써 일 년 반이나쩔레비전이요?’'

^ 3 겨찰서로 전근을 간 건 아닐까싶었지만, 그녀는 시돼,도쿄 스미다 구의 오가와 공원에서 토막난 여자의 시체 일우

ᄍ1ᄃ다마 부서가«\뀌었다’ 생활안전과라는부서했견된 사건 말입니다. 오른팔만 발견되었죠"

^ L 상대요 목소리를 듣는 순간 시게코는 그 사람01'기코는 놀라는 것 같았다.

키코ᅵ는것을알수있었다.| |터 모르셨어요?

'히^씨?미세하타시게코라고합니다:i 오늘아침은卿거든요……그래서요?’’싸데 겨니까测글을쓰란폐지•당신은할수있어■

시게코가담당한분야는 ‘전통과수직덥’이란3너^월요?”

의 작업에 홍미를 기졌던 시게코에게는 즐거운 일이었다.『%을 쓰는 거야. 시게코 씨가 홍미를 가진 테마를 가지고

의 그 코너는 시게코의 주요 수입원 중하나이기5"辦' 거야."

그 일을 하면서 시게코는 심리적인 안정을 얻을수 ^?"

을 하는 많은 장인들을 만나보았다. 전통적인 ᅵ베^코는 크게 웃었다.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그들의 삶에 대한 태도는ᅮ0ᅮ, ᅵ한테는무리예요.못해요:’

적이었다. 그래서 더욱 보람을느꼈다. 그런 취재署하ᅵ t냐 할수있어. 해보면알거 아냐.’’

에하타 쇼지를 만나 사귀게 되었다. 시게코가 자신이 믿W 없다, 할 수 있다. 취한 사람끼리 주고받던 그날의

정도로쇼지에게 강하게 이끌린것도 r사브리나』의 경험^ 안개에 가려 기억 속에서 지워지고말았다.아침에。

지 모른다. 땀을 홀리며 자a의 손으로 뭔가를 만들어내=린 속을 달래려고 물을 마시는 순간, 마음속에서 뭔기

사람에 대한 존경과 동경을,시게코는 전통과 ᄀ^^ g. 것을 느꼈다.

품게 되었던 것이다.itji. , 쓰는 거야,시게코 씨 :

그 때문에 시게코와『사브리나ᅤ 편집부의 관계는 세다;내가 뭘 쓸 수 있을까?

과 수직껍, 시리즈가 십사 회 연재로 끝나자 시게ᅮ네 ;tl 해서『사브리나고 없는 생활이 시작되었다. ᅮ요수ᅀ

다라 어디든 달려가 기사를 작성하는 기자가 되었는데^ᅵᅵ리나률 잃은 타격 때문에,책을 쓰겠다는 쓸데없二

닷다. 그래서 거품경제가 무너지고 은 세상이 될계1 ‘ 뇌유도없어지고 말았다.^ _ 으0

"r 시대에 이르러『사보리나펴 경영이 위태晉다는 二 '터보름후,5월의 황금연휴에들어시게코키 처

'격을 받았다.lrf l,떠났다. 그가 운전하는 차를 타고 이즈(伊豆)를 ^

폐간이 결정된 얼마 후, 시게코는 편집장과 함께 ^ ᅮ 1 갔다. 여행은 즐거웠다. 두 사람의 첫 만남0 ^

술집을 옮겨다니면서 코가 비뜰어지도록 마^ ^ ?재 제3회가 게재된 그달이었으니 벌써 꽤 시1"

올 잃게 된 편집장은 꼬부라진 혀로 이렇게 삐으 여행은 처음01었다•w A

M게코씨는앞으로세상에 휘둘리지 않는 그런。a V 당연히 육체관계도 가졌지만,쇼지의 태도게 “

q둘리지 않는 일이라뇨?"^텔에서 사홀을 머무는 동안에도 쇼지는 그리 ‘

s이 취한시게코는 대들듯이 되물었다-“그러 보고는 없었습니다 ”

수 없다는 것을ᄅ알고 있을까? 모르고 있다가 이 프로그램을 보고 딩 ‘糊 해퇴아겠어,, ■

황했는지도 모를 일이다.‘‘그런 예가 있었다면 탐문조사에서 이미 드러났을 텐데요.’

^집의 마지막 코너는 음성변조기를 사용한 장난전- 의 피해자에 ‘‘피해자 쪽에서는 말하기 어려울지도 몰라 그런 말을 잘못 내뱉

대한 J터ᅲ였다. 丁 사람이 나왔r데, 둘 다 여자였다" 얼굴에는 S얏다가 나쁜 소문이라도 나면 곤란하니까. 아까 그 주부 이야기 들었

자이크가깔리고,음성도변조되어 있었다.한사람은사이타마현어例 그런일이일어날수도있어,,

사는 주부이고 다XT 한 사람은 도쿄에서 혼자 사는 회ᅵV원이라고 ^ 시노지키는 눈을 깜빡이면서 자리에서 일어섰다.

다. 주부는하루에 백오십 통이나장난전화를 강제추행기소유예 받고건강을 해치고,‘‘우선 관내에 장난전화에 관한 수사의뢰 기록이 있는지 살펴보겠

았다고 했다. 회사원은 전화 내용이 그녀의 사생활에 관한 것이어서논니다,,

직장 동료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회사를 그만두었다고 했다. 두 경우 이때는 이미 전과자 리스트 전번과 산번의 존재에 초점에 맞추어져

모두 경찰이 수사에 칙수했지만 범인은 아직 체포되지 않았다. 썼기 때문에 다케가미도 음성변조기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을 쓰지

인터뷰후반에 사미타마 현의 주부는 울먹이는관리로, 장巧았다 혹시나 하는 차원이었다

화에 따TT 직접적인 피해 외에도 더 무서운 것이 있4고 했다 그1•그런데 이틀후인 27일에 극적인 변화가몇가지 일 O! 났다.

가사는신홍주택지구의 이웃들에게 장난전화사실이알려지자피!하나는 사번의 올해 g 월 ?일의 알리바이가 입증되었다는 것이었

를시여자 쪽에도 뭔가 문제가 있다는 근거 없는소문이 피져^ 신월 了일 후루카와 마리코의 실종 당일이다

것이었다.세멋대로 시긴을 바꾸머 일하는 u번의 알리바이 확인은 도리이기

하r토 저질렀다가상대가 물고 늘어지고 있다.1편의 매인이:}한 것처럼 힘든 일이었다. 히디카 치아키가 실종된 날에 그는 아첨

랬을것이다. 더 심하게는제가매춘이나 텔레폰 都1 나갔기 ^ 집에 있다가 아르비이트를 나서 오후 여섯시에 끝내고다시 보

에 전화번호가 알려진 것이라고까지 ...... 악질적인거짓깔이지닐다 행선지는 불명 이것도 그의 혐의를 의심하게 하는 요소交

ᅮ거를 대고 반박을 할 수도 없는 일이니까 너무배하고 백 그러나 핵심인 전월 ?일 전科 행적이 확실하지 않았다 아는 ,

표고는 그가6월6, 7, 8,9일나흘간 아르바이트를 쉬었다는것0

특집 프로그램이끝난후다케가미는 시노지키확었다. 또어디서무엇을하고 있었을까?

‘.오가와 공원 부근에서 음성변조기를 사^한 綱ᅳ 뼈H,해답이 수사진의 끈기 있는 탐문조사 결과 그의 고등학교 허

한二보지않았지?”,입을통해掃그柳,번과그친구는어느자-

274

제1부 275간지키 경부는 신참 시절에 은행강도사건을 둘러싸고 무고힌

을 체포한쓰디쓴 경험을 한 적이 있었다 젊은 간지키 형사의 4•나들어 있었다. 부인의 메모도 있었다. 어떤 뉴스에서 음성변조^

가슴에그 사건은 짙은 그림자를亡리웠다 그러 잘못으로 뼈 HI용한 장난전화의 피해에 대해 특집을 꾸몄는데, 참고가 될지 3

만큼취재에 비협조적인 형사도없다는것이 기자들의 평판。었ᄉ있었다. 다케가미는그날자기 전에 회의실에서 비디오를틀었디

특별수사본부장 다케모토 수사!과장도 매스컴에 대한 불신미 ^ ^지키도 함께였다. 광고까지 포함해서 이십 분 정도의 특집이근

람이라, 그런 점에서는 위아래가 손발이 척척 맞아서 사회뿌 >해서 가벼운 기분으로 튼 것이었는데,시노지키는 노트를 펼쳐 i

력이 큰 사건이라도 수사 정보 공개는 거의 하지 않았다 ‘0반 내용을 메모하면서 보고 있었다. 디케가미는 부하의 그런 ^

딩연히 매스컴 쪽에서는 깅하게 반발하고 있었다 보름水 m게 들었다.

는데도 단서 하나 밝혀내지 못한 특별수사본부에 대해 격렬한 투집은 먼저 음성변조기라는 기계의 구성. 유통 루트,가격. 이나

이 쏟아지고 있었다. 다케가미는 그런 보도를 일일이 스크램^ᄉ 둥을 간단히 설명했다. 그런 다음,작년 일 년 동안 수도권수

었고, 이 사건을 보도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도 녹화하고 있^卿 장난전화 피해의 총 건수(물론 판명된 것만)와 그 가운데 낙

디오 녹화는 본부 내부에서는 손이 부족해서 불가능한데다 보 ' 던조기가 사용된 건수를 소개했다. 예상외로 적은 숫자였다•

무도 아니어서 주로 그의 아내가 돕고 있었다 강제추행기소유예 뉴스 프로그램ᄃ적시 장난전화는 원래 목소리로 하고 싶은 심리가 있는 모양만

이고. 낮 시간의 와이드쇼에 대해서는 그의 아내가 더 잘 화 : 하고 특집 내레이터가 말했다. 시노지키는 그 말을 메모했다-

이었다.가 나간 다음의 화면에서는 음성변조기를 사용해도 성문(?

사건이 한창 화제에 오를 때는 테이프를 볼 시가도 없고 속일 수 없다는 설명이 나왔다. 맞는 말이다. 음성변조기는 즉

천천히 살펴본들 그런 데서 사건 해결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람에게 목소리를 감추는 역할만 할 뿐,성문 그 자체를 비꿀 ^

얻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 그러나 뭐든 기록으로 남기는 디^ )는것이다. 수사하는쪽에서는다행스러운일이었다. 아직 二

성격을 잘 아는 부인인지라 부지런히 녹화작업올 계속했다 %x- 성문을 바꾸cr 기百은 개발하지 못했다.

오늘도 정오가 지나서 부인은 다케가미가 갈아입을 오오 어 H가미가 추적하는 범인은 자신의 목소리를 증거로 남기지 향

찰서를 찾아왔다. 회의중이라 다케가미는 부인을 만날 수ᅵQ 음성변조기를 사용하고 있다. 그가 처음으로 전화를 건 것은 ^

나중에 쇼핑백을 열어보니와이셔츠와 속옷 사이에비디 ^었으므로 바보가 아닌 다음에는 당연히그런장치를 쓸 생;

ᅳ0r 것이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 해서도 자신의 목소리를 김i